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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제품생애주기]_제품수명주기란 제품·상품이 생겨나서부터 없어질 때까지의 생애를 의미한다.
즉, 기업에서생산되어 판매 사용되는 제품에는 도입기, 성장기, 성숙기, 쇠퇴기를 거친다는 것이다.
기업은 제품생애주기(제품수명주기)를 잘 파악하여 생산하고, 개선하고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끊임없이 이익을 도모한다.
1) 도입기
- 마케팅 비용 多
- 수익은 천천히 증가 시기 손해는 발생
2) 성장기
- 제품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 시기
- 마케팅을 잘한다면 순이익이 발생
3) 성숙기
- 판매는 최고수준, 성장률은 정체
- 경쟁치열, 마케팅 비용을 더 쓸지 멈출지 매우 고민
4) 쇠퇴기
- 판매량 감소시기, 매출도 줄고 순이익도 크게 감소
- 희소성을 바탕으로 단위당 이익은 다소 높이지기도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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